개발/끄적이기
항해 11주차 WIL
라니킴
2022. 1. 24. 08:26
이번 주에 드디어 프로젝트를 배포했다. 기존 배포 예정일보다 늦어졌다.
배포와 함께 진행한 이벤트도 구상해서 인스타그램에 홍보할 이미지도 만들고, 개발자 커뮤니티나 떡볶이 모임에 홍보할 문구도 작성했다.

인스타 광고도 하고 지인들에게 홍보를 했더니 사용자가 생각보다 많이 가입했다.
하지만 사용자 대비 떡볶이 집을 등록하는 비율은 적었다. 식당을 등록하는 과정에서 기입해야 하는 내용도 많고 이미지도 첨부해야해서 식당 등록을 하는 과정이 쉽지않아 생긴 문제인 것 같다. 카카오 API를 받아오고 있으니 식당을 검색할 수 있게 해서 기입하는 정보도 줄이고 정확성을 높이자는 의견을 냈지만 결국 반영되지 못했다. 암튼 프론트적으로 아쉬운 점이 많은데 수정사항이 바로 반영되지 않아 아쉽다..
기존에 작성해 놓은 API도 적용이 안된 부분이 있다. 답답해서 리액트를 배워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피드백을 받고 있으나 언제 수정이 될지 몰라서 백엔드 팀원들은 성능개선과 Refactoring을 진행하고 있다.
마지막 주는 이제까지 한 프로젝트를 정리하며 발표준비를 해야한다. 백엔드에서 어필할 부분을 계속 고심하고 있는데 많이 없어서 걱정이다. 남은 시간 동안 테스트코드 작성과 성능 개선에 초점을 맞춰 발표영상을 만들려고 계획하고 있다. test coverage를 적용했고, 7~80%를 목표로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고 있다. 또한, query문 개선하던 걸 추가로 진행할 것이고 더 효율적인 cache 방법을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